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핀비밀번호변경 보고따라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1. 11. 10:10

     

    반가워요 제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감사하구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핀인데요. 저역시 그전에 본인확인 때문에 아이핀 발급을 해놓았는데요 그동안 발급받은 사실도 모르고 있었죠. 그로 인해 비번가 무엇으로 설정되어져 존재하는지 도저히 생각이 안나더군요. 몇번 비번를 입력해봤더니 실패 횟수만 늘어나고 도저히 생각이 안나더군요. 이럴때 에는 아이핀비번변경을 해놓는게 차라리 빠르기도 해요. 제가 실제 아이핀 비번가 생각이 나지 않아 변경을하시면서 스크린샷을 찍어놓은거에요. 그럼, 아이핀비번 변경 해보실까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먼저 http://i-pin.kisa.or.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보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메인화면의 오른쪽에 아이핀 메뉴들이 보여 지시는데요. 저기서 i-PIN 관리 및 폐지 버튼을 눌러주게되네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그렇게 하면 이렇게 아이핀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저희는 지금 PASSWORD를 변경하여야하니 아이디/PASSWORD 찾아보시기를 눌러주게되네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그러면 이렇게 아이디나 비번를 찾을수 있는 화면이 보여 집니다. 이곳에서 자기의 아이핀 아이디를 입력해주시고 본인확인할 도구를 핸드폰으로 해요. 공인인증서가 PC에 있다고 한다면 공인인증서로 해도 되기도하지만 저는 없기때문에 핸드폰 인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핀비밀번호변경

    그렇게 하면 이렇게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하는 화면이 발생하는데요. 아이핀 아이디와 이름을 입력 해주시고 '비번 재설정'버튼을 눌러주죠.

    아이핀비밀번호변경

    그러면 이렇게 본인을 인증하고있는 화면이 나오죠 핸드폰 인증을 눌러 보고 들어왔기 때문에 핸드폰 정보를 입력하고있는 화면이 보이기도 한대요. 이 위치에 본인의 핸드폰 정보를 입력해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그렇게 하면 이렇게 핸드폰에 인증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박스가 나타나고 핸드폰으로 인증번호가 오게돼요. 해당 인증번호를 잘 입력하시게 되면 되겠구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자 이제는 본인확인이 되었고 아이핀패스워드변경을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 위치에다 변경할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시게되면 변경이 되겠습니다.

    아이핀비밀번호변경

    덧붙이자면 아이핀PASSWORD는 영문,숫자,특수문자가 최소 1자씩은 들어가셔야합니다. 아마도 제가 특수문자가 담긴 PASSWORD가 거의 없다보니 아이핀PASSWORD를 까먹었던거 같아요.

    아이핀비밀번호변경

    비번 검증 버튼을 눌러 이용가능한 비번인지 체크를 해야하죠. 저는 '상'등급이 나오더라고요. 어려운만큼 왜 그런지 또 까먹을거 같은 느낌이 ㅜㅜ 그러면, 스텝바이스텝으로 알아보시는 아이핀비번변경 법에 관련 되어진 포스팅이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