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는 코드의 유용의 원인에 대해 말했지만, "설계에 있어서의 범용성이란"과 관련된 일은 아직 얼마든지 있습니다.이번은 프로그램에 로그나 엘라 이치를 짜넣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고생라고는
제목을 좀 더요명하겠습니다. 로그나 에라리를 짜넣는다는 것은 각 에 에라 리나 로그의 기능을 짜넣는다는 의미입니다. 괴로워 하는 것은 이것들의 리가 다른 기능의 만들기 에 비하면 지금 하나 잘 되지 않아서 출 에가 떨어지는 것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물론 "전혀 쓴맛은 안해" 라는 사람도 있을겁니다.하지만 고민할 요소가 있는 것은 확실하므로 그런 시각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왜 어렵나
고생한다는 건 그만큼 어렵다는 건데 일까요 왜 어려울까요 한가지 큰 요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로그로 해도 에라로 해도 둘 다 주로 부적인 기능이라는 점입니다.즉 유자를 향한 기능이 아니라 자신들을 향한 기능이라는 말입니다.자기들용이라 유자용 기능에 비하면 사양이든 설계가든 심사가 허술해질 가능성은 있습니다.잘못하면 특히 레뷰같은것도 하지않고 상사등으로부터 "넣어놓아줘"라고 한마디 해줘 자 맡기게 되는 경우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한 입에 로그나 에라 라고 해도 다른 기능과 동에 유자용이라면 여기만 특이적으로 어려워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또 엘라의 경우인데 적어도 설계가 끝나야 엘라의 용모가 확정될 수 있는 경우는 있겠죠.경우에 따라서는 제조중에 에라 의 용모가 변경이 될 수도 있겠죠.이 점은 아마도 어려움의 요인이 되겠지만 종류로는 프로젝트 추진이나 프로세스와 관련된 것이지 이번 테너마의 범주가 아니라고 생각되므로 여기서는 더 이상 굴하하지 않기로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테마의 범주에서의 원인이 뭐냐면 첫머리에서 "설계에 있어서의 범용성이란"이라는계라고 선언했기 때문에 알지도 모르겠지만 로그든 에라이건 어떻든 모든 에 공통적으로 짜넣을 필요가 있다입니다.즉 다른 에 비해
> 한 단 아래로 해야 하는 때문입니다.그 전례에 따라 토할 때 어려움이 생할 입니다.
##IMG ###
에라 리에 대해서 구적으로명해 보겠습니다. 한 단계 아래로 한다는 것은 그 위에 걸린 모든 의 요구에 부응해야 합니다.그러면 예를 들면 있어그럼 메모리상의 리뿐이라 에라코드를 반납하면 되는것 뿐일지도 모르지만 다른그럼 DB로 할래 이치를 하기때문에 에라코드 이외에 레코드번이라고 피루도번도 돌려줄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또 있어 그럼 UI의 이치를 하므로 동에 면의 어느 입력으로 할 에러를 돌려줄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이 한 역할을 으 이 의 모든 요구를 더할 수 없는 범용성을 가져야 한다고 입니다.이런 토벌이 어렵다는 것이 됩니다.로그도 동일 합니다.
방안
책이라고 해도 범용성에 대해서는 "설계에 있어서의 범용성이란"에서 밝힌 바와 같습니다.나머지는 "부적인 것"이라는 취급을 배제하는 것입니다. 계단계에서 사양이나 설계에 이르는 모든 장면에서 유자용으로 제공하는 기능과 동등한 취급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